해외에서 넷플릭스 한글자막 보는법

베트남 여행중 넷플릭스 한글자막 안나오네?

필자는 지금 베트남에서 여행을 하고 있다. 그런데 여행을 떠나기전 한국에서 플래시라는 미드를 보고 있었는데 베트남에 오니 자막이 한글이 없이 영어랑 베트남어만 있네? 이게 뭐지 나는 영어가 익숙하지 않고 베트남 말은 전혀 이해를 할수 없는 상황인데 열심히 보다가 온 미드를 한국으로 가기 전까지 멈춰야 한다는 사실에 절망을 했다.

인터넷을 뒤지고 여기저기 돌다 다녀 보니 언어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것이다. 국가를 다시 설정 해봐라 라는 등의 글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프로필 안에서 언어도 설정해보고 자막 언어도 한글로 설정하고 해봤지만 내가 현제 있는 곳이 베트남 이다 보니 넥플릭스 안에서 설정하는 모든 것들은 그냥 무용지물이 되고 계속 베트남 어만 나오는 겁니다. 그러다 한줄기 희망을 찾고 방법을 찾았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

Language Reactor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영어로된 자막을 한글로 번역을 할수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크롬에 설치해 주세요

이 확장 프로그램은 원래는 언어 공부용 으로 넷플릭스를 보며 영어를 한글로 번역하며 같이 볼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해외에서 한글 자막을 지원 하지 않는다면 이런 방법이라도 사용해야지요 크롬에 추가 버튼 한번이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 넷플릭스로 다시 접속해 보세요 그럼 화면이 조금 달라 진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톱니 바퀴를 누르고 설정을 열어 보시면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고 나와 있습니다. 번역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되더라구요 로그인 버튼을 눌러 들어가시면 구글 아이디로 접속이 가능 합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유저시라면 대부분 구글 아이디가 있으실테니 그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없으시면 만들어서 로그인 하셔도 됩니다.

아 드디어 베트남에서 한글 자막으로 미드를 볼수 있습니다 ㅠㅠ 그런데 번역된 내용이 사람이 작성한 내용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넷플릭스에서 보내준 영어를 번역기에 대입하여 보여주기 떄문에 글이 많이 부자연 스럽네요 하지만 내용은 이해 할만 합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이렇게 라도 넷플릭스 미드를 마저 정주행 할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시청 해야 겠네요

혹시라도 이거보다 좋은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놔 주세요~ 아직은 뭔가 아쉽네요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