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키워드 찾기(구글 키워드 플래너)

같은 글을 써도 돈이 되는 키워드는 따로 있다.

블로그로 글을쓰고 에드센스에 승인을 받고 난 후에는 우리가 글을 써서 사람들이 읽고 그로 인해서 구글 에드 센스에서 돈을 지불 하는 수익을 얻을수가 있다. 그러나 여기에서 내 글이 돈이 되는 키워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아니면 돈이 안되는 글을 쓰고 있는지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만약 글을 쓰기 전에 주제를 정해 두었다면 같은 주제 이지만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면 더욱 돈이 되는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먼저 구글 키워드 플레너 사이트로 이동을 하자 이곳은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여 사용을 할수 있는데 구글과 동일하게 연동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사용을 요청을 해야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할수 있음으로 신청하여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키워드 플레너

구글 키워드 플레너 입구

이제 키워드 플래너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돈이 되는 키워드를 찾아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하자

키워드 검색

내가 만약 글을 쓸건데 종로에 맛있는 족발집이 있어서 다녀왔는데 바로 족발집을 쓸지 아니면 종로 맛집을 쓸지 키워드를 선정해서 글 작성을 시작을 한다면 글에 대한 흐름이나 줄기가 잡힐 것입니다. 그런데 어느걸 써야 돈이 더 되고 어떻게 선정을 해야 할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 일겁니다.

구글 키워드 플레너는 원래 광고비를 지불할 사용자 에게 지원되는 웹사이트 이며 블로그로 돈을 버는 사람들에게 사용되는 툴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걸 반대로 생각하여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내가 작성할 글에 대한 클릭당 금액이나 어떤 글을 쓰면 사람들이 더 많이 보고 들어 오게 할수 있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지금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종로 맛집 이라는 키워드를 두고 결과 보기를 눌러 보겠습니다.

키워드 리스트

이곳 에서는 내가 종로 맛집이라고 사람들이 키워드를 치고 들어가서 글이나 웹 페이지를 볼때 거기에 광고를 띄워주고 한번 보여 주는데 얼마의 돈을 낼것이냐 라는 걸 표시 하는 겁니다. 그걸 반대로 생각하면 사람들이 종로 맛집을 쳐서 내 글에 들어오게 되면 한건당 얼마의 광고비를 받을수 있냐 라는 것도 알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표시 되는건 해당 검색의 키워드 뿐만 아니라 유사한 키워드 까지 같이 보여주며 검색량과 이 키워드를 사용 했을때 경쟁력이 얼마나 있는지 그리고 단어당 지출은 어떻게 되는지 까지 모두 나와 있어서

만약 내가 글을 작성하기 전에 키워드를 검색해 보고 나서 검색을 한다면 같은 글 이라도 더욱 수익이 나는 글을 적을수 있으니 블로그 작성 전에 돈이 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작성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